검색결과 리스트
글
[헉! 튀는 과학]투자가는 발음쉬운 회사에 끌려
투자가들은 주식을 살 때 어려운 이름의 기업보다 발음하기 쉬운 기업을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
![]() |
![]() |
미국 프린스턴대 심리학과 애덤 알터 박사와 대니얼 오펜하이머 박사 연구팀은 사람들이 주가 정보처럼 복잡한 정보를 접할 때 단순한 부분에 더 끌리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미 국립과학원회보(PNAS) 최신호에 발표했다.
다양한 이름을 가진 주식 60개를 늘어놓고 투자 의향을 조사한 결과 ‘Xagibdan’ ‘Creaumy’처럼 발음하기 어려운 주식보다 ‘Hillard’ ‘Barning’ 같은 쉬운 이름을 더 선호했다는 것. 실제로 어떤 주식은 118달러에 상장된 주식이 1년 뒤 333달러까지 오른 경우도 있었다.
ⓒ 동아일보 & donga.com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'[D.M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三星의「디자인 경영」 (0) | 2006.06.15 |
---|---|
한국디자인경영연구원 (0) | 2006.06.15 |
옷 입을때 배색 방법 - 채민뷰티연구소 (0) | 2006.04.27 |
시나리오플래닝의 2가지 방법 (0) | 2006.03.04 |
내가 생각한 웹디자이너 (0) | 2005.10.07 |
RECENT COMMENT